한국프로축구연맹이 발간하는 K리그 전술 및 데이터 분석 콘텐츠 '월간 TSG' 2024년 8월호가 발간됐다.

'월간 TSG' 8월호에서는 지난 7월 K리그1과 K리그2의 순위 변동 및 주요 경기 데이터를 돌아보며, 월간 베스트 팀, 베스트 플레이어, 베스트 매치를 선정해 분석했다.

베스트 팀으로는 7월에 4승 1무 1패를 기록하며 K리그2 선두 안양을 추격 중인 전남 드래곤즈가 선정됐다. 리포트는 전남의 후방 빌드업에서 센터백의 위치가 전방에 미치는 영향과 수비지역 설정을 중심으로 한 대인방어 전략을 분석했다.

베스트 플레이어로는 강원FC의 양민혁이 선정됐다. 양민혁은 7월에 열린 5경기에서 3골 1도움을 기록하며 K리그1 7월 최다 득점자에 이름을 올렸다. 리포트는 양민혁의 포켓존에서의 움직임과 퍼스트 터치 타이밍을 집중 조명했다.

베스트 매치는 7월 9일 열린 K리그1 22라운드 김천 상무와 수원FC의 경기가 선정됐다. 이 경기는 5골을 주고받은 치열한 경기로, 김천의 하프 스페이스 공략과 수원FC의 수비 대응 방식에 대한 심층 분석이 이루어졌다.

이외에도 '월간 TSG' 8월호에는 한 달간 리그 판도를 정리한 '월간 데이터'와 '월간 오버뷰', 전·현직 국가대표 수비형 미드필더 손준호, 정우영, 한국영에 대한 분석을 담은 'TSG 토픽' 등 흥미로운 콘텐츠가 수록됐다.

'월간 TSG' 8월호는 웹 매거진(PDF) 형태로 K리그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되었으며,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