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계룡군문화축제의 군사경찰 오토바이 퍼레이드(계룡시청)
2023계룡군문화축제의 군사경찰 오토바이 퍼레이드(계룡시청)

2024 계룡군문화축제가 오는 2일 개최된다.

계룡시문화관광재단은 제14회 '2024계룡軍문화축제'가 '지상군페스티벌'과 함께 10월 2일 공동개막식을 갖고 6일까지 5일 간의 대향연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개막일인 2일에는 계룡시 출신 초대 가수 김경민과 한혜진의 열띤 무대가 상설공연장에서 관람객들의 흥을 돋우며, 튀르키예 군악대의 전통 퍼포먼스가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어서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행사장 상공에서 약 20여 분간 고난도 곡예비행을 선보이며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축제 기간 동안 상설공연장과 보조공연장에서는 육군·해군 군악대와 공군 의장대의 공연, 육군 특별공연팀의 공연, 태권도 시범단, 軍문화 페스타 공연, 어린이 군복 패션쇼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블랙이글스 에어쇼 자료사진(사진출처=블랙이글스SNS)
블랙이글스 에어쇼 자료사진(사진출처=블랙이글스SNS)

또한, 축제의 명칭에 걸맞게 방공무기 패트리어트, 장갑차, K-9 자주포 탑승 체험, 국방체험관, 항공우주 특별전시관, 병영훈련 체험, 드론 레이싱, 군사경찰 모터싸이카 탑승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병영체험관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키자니아 GO! 어린이 직업체험'과 실내 'VR병영 체험'도 함께 열려 어린이와 청소년의 많은 호응이 기대된다.

또한 주차장이나 셔틀버스, 환경위생, 편의시설, 의료, 자원봉사 등 모든 분야에서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관람객 안전과 편의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응우 시장은 "2024계룡軍문화축제는 관람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단계부터 심혈을 기울여 축제를 준비했다"며,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한 軍문화축제에 가족, 연인과 함께 오셔서 깊어가는 가을 아름답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