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로고
리플 로고

리플 시세가 소폭 오르고 있다.

11일 오전 6시 18분 기준 리플 XRP 가격은 0.38% 상승한 733.8원에 거래 중이다.

1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워처구루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치키 크립토(Cheeky Crypto)는 최근 유튜브 영상을 통해 리플(XRP) 가격이 곧 28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그는 엘리엇 파동 이론(Elliott Wave Theory)을 바탕으로 이 주장을 뒷받침했으며, 현재 XRP가 5파 구조 내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 구조는 상승 추세와 관련이 있으며, XRP가 중요한 가격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새로운 고점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2025년까지 XRP가 5달러에서 10달러 사이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지만 워처구루는 "기술적 지표에 따르면 XRP는 여전히 갈 길이 멀다. 다만 시장 모멘텀이 XRP를 지지하고 중요한 저항선을 돌파한다면, 더 큰 상승세가 나타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어  "전문가들은 금융 기관, 은행, 결제 시스템에서의 XRP 대규모 채택이 XRP 가격 상승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비교적 낮은 가격 때문에 새로운 투자자들이 XRP에 더 큰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며 낙관론에 힘을 실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