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치즈축제 (사진=임실군)
임실N치즈축제 (사진=임실군)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임실N치즈축제가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전북 임실 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임실읍 일원에서 개최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체험비는 유료다. 

3일 개막식에는 TV조선 미스터트롯2 TOP2 박지현, 트롯아이돌 김희재, 미스트롯3 우승자 정서주, 유튜버가수 탑현, ‘돌리도’ 서지오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총출동해 10주년을 맞은 특별한 임실N치즈축제를 알리는 화려한 개막 축하공연을 펼친다.

또 3만여 개가 넘는 국화 화분과 300여 개의 현애국과 화사하게 조성된 유럽형 장미원은 축제 기간 방문객들에 선보일 예정이다. 치즈축제의 백미로 꼽히는 화사한 국화꽃과 함께 테마파크에서 치즈마을로 이어지는 코스모스의 향연도 눈여겨 볼만하다. 밤에는 환상적인 LED 야간경관 조명이 국화꽃과 유럽형 장미원의 화려한 장관이 빛을 더해 최상의 볼거리를 선사한다.

신나는 즐길거리로는 10주년 맞이 10개 테마에 70개의 차별화된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임실치즈의 주제성을 최대한 살린 길이 2000m의 스트링치즈를 방문객이 직접 늘려보는 '쭉쭉 늘려 내 치즈'가 진행된다.

더불어 '관광객과 함께하는 임실N치즈 디저트 퐁뒤체험', '임실N숙성치즈 롤링 순금(축제 기간 10돈) 행운 이벤트' 등 치즈를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또 10주년을 기념해 평소 할인을 잘 하지 않는 임실N치즈 유제품들을 축제 기간 4일동안만 20% 파격 할인해 판매한다. 

이와 함께 '저지종' 젖소 원유 숙성치즈 시식, 무가당 요거트 시식 및 판매행사를 갖는다.

먹거리로는 소머리곰탕과 육개장, 다슬기탕 등 주메뉴 12종과 닭발볶음, 홍어회무침을 비롯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즈를 활용한 김밥과 치즈떡볶이 등 부메뉴 45종의 향토음식이 준비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