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단풍명소, 단풍명소 지도 / 관광공사 제공
전국 단풍명소, 단풍명소 지도 / 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와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가을을 맞이해 '전국 단풍 명소 27곳'을 소개하는 '가을 단풍 여행 지도'를 30일 선보였다.

'가을 단풍 여행 지도'는 카카오내비 이동 데이터를 활용해 전국 단풍 명소 정보를 담은 일러스트 지도다. 광역시·도 9곳에서 각 3곳씩 총 27곳의 단풍 여행지를 명소로 소개한다.

대표 명소는 ▲화담숲(경기 광주시) ▲반계리 은행나무(강원 원주시) ▲보발재 전망대(충북 단양시) ▲신성리 갈대밭(충남 서천시) ▲적상산(전북 무주군) ▲순천만 습지(전남 순천시) ▲경북 천년숲 정원(경북 경주시) ▲간월재(울산 울주군) ▲새별오름(제주 제주시) 등이다.

이 지도는 공사가 운영하는 국내 여행 정보 플랫폼 '대한민국 구석구석'과 '카카오 T' '카카오 내비' 애플리케이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선정된 여행지의 '관광 정보'뿐만 아니라 지난해 단풍 시기의 '요일별 내비 이용자 수' '단풍 구경 후 추천 방문지 톱3' 등도 확인 가능하다.

한편 웨더아이에 따르면 29일 설악산을 시작으로, 중부지방에서는 10월 15~17일, 지리산과 남부지방에서는 10월 14~24일 사이에 첫 단풍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단풍 절정 시기는 오대산과 설악산에서 10월 17~20일을 시작으로, 중부지방에서는 10월 28일 ~10월 30일, 지리산과 남부지방에서는 10월 23일~11월 5일 사이에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