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아인 오아시스. 사진/아부다비관광청
알 아인 오아시스. 사진/아부다비관광청

(서울=국제뉴스) 유지현 기자 = 아랍에미레이트(UAE)의 수도인 아부다비 도심에서 약 90분 내륙으로 이동하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정원의 도시'로 불리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한 곳인 알 아인(Al Ain)을 만날 수 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기에 충분한 알 아인에는 고대의 자연 오아시스가 자리하고 있다. 오아시스는 그늘진 산책로로 연결돼 있어 산책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100여종에 이르는 14만7000그루의 우거진 대추야자 나무 숲을 발견할 수 있다. 매주 토요일 열리는 토요 마켓(The Saturday Market)에서는 현지에서 재배된 신선한 농산물과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카스르 알 무와이지 요새. 사진/아부다비관광청
카스르 알 무와이지 요새. 사진/아부다비관광청

또한 알 아인에는 오아시스와 같은 자연경관 외에도 수많은 주요 문화유산과 역사적 명소가 자리하고 있다. 역사를 사랑하는 여행자라면 카스르 알 무와이지(Qasr Al Muwaiji) 요새를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요새는 처음에는 감시탑으로 사용되었으나 이후 통치자의 거주지로 변모하여 지역 사회의 중심지로 자리잡았다. 또한, UAE에서 가장 큰 요새 중 하나인 알 자힐리 요새(Al Jahili Fort)는 한때 권력의 상징이었던 역사적인 장소이다. 이곳에서 현지인들과 교류하며 알 아인의 역사적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알 아인 주. 사진/아부다비관광청
알 아인 주. 사진/아부다비관광청

또 다른 알 아인의 명소인 알 아인 주(Al Ain Zoo)는 가족 여행객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명소다. 이 동물원은 다양한 야생동물을 보호하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며, 넓은 자연환경에서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적인 프로그램도 마련되고 있어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장소다. 

이외에도 매력적인 낙타 시장과 활기 넘치는 수크 시장도 아부다비, 알 아인에서 놓쳐서는 안 될 명소이다. 에미레이트 전통 공예품, 향신료, 카펫, 향수 등 다양한 현지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낙타와 가까이에서 교류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