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위원회 가을잔치, 오색단풍속 성료

가흥1동 주민자치위원회 화합행사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가흥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지운)는 지난 6일 영주 생활체육관에서 주민자치위원, 동아리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합 체육대회와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오색단풍 완연한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오전부터 펼쳐진 이날 행사는 신발양궁과 훌라후프 게임 등 자치위원들과 동아리 회원들의 화합을 다지는 체육대회를 시작으로, 가흥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상·하반기 운영된 스포츠댄스와 통기타, 주부방송댄스 등 5개 동아리의 공연 발표회와 노래자랑으로 늦은 오후까지 그 열기를 이어갔다.

가흥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영주시의 대표적 주민 친화공간인 서천에서 봄나들이에 나선 많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화려한 벚꽃축제를 매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주민자치의 진정한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우리 모두가 함께하는 주민자치’란 주제로 행정복지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들의 솜씨를 선보이는 이날과 같은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임태진 가흥1동장은 “주민자치는 우리 이웃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여러 프로그램으로 주민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오늘 행사가 모두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힐링 에너지를 충전하는 기회가 되고, 앞으로 주민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길 바란다”는 기대를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