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 박지은 총장은 "올해 수시 1차 모집에서 64년 전통의 간호학과를 비롯한 29개 학과에서 전체 모집인원 1천 519명 중 1천 254명(82.6%)을 선발한다. "고 말했다.

대구과학대학교에 따르면, "전형별로는 일반고전형 536명, 특성화고전형 234명, 대학자체전형 484명 등이다. 일반고전형과 특성화고전형은 고등학교 학생부성적 80%와 면접점수 20%를 합산하여 선발, 대학자체전형은 면접점수 60%와 서류점수 40%를 합산하여 선발하며,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대구과학대학교는 " 전문대학 교육에 적합한 적성과 특기를 가진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매년 대학자체전형(기존 특기자전형)을 운영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2025학년도 모집에서는 고등학교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비교과 영역(면접점수 및 서류점수) 반영으로 26개 학과(간호학과, 안경광학과, 의무행정과, 유아교육과, 금융부동산과, 청소년교육지도과, 국방기술행정과, 측지정보과, 건축인테리어과, 뷰티디자인과, 헤어디자인과, 의료보험서비스학과, 외식창업개발학과, 평생학습상담과, 사회복지웰빙과, 부동산과, SNS응용창업학과, 건축산업학과, 3D실용주얼리창업과, 식품영양조리학부, 경찰경호행정과, 사회복지상담과, 방송영상제작과, 뮤지컬연기과, 레저스포츠과, 전문스포츠지도과)에서 수시 1차 모집을 통해 484명을 선발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구과학대학교는 "지역 성인학습자들에게 지속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평생교육대학(성인학습자 전담과정)을 강화했다. 총 8개 학과(의료보험서비스학과, 외식창업개발학과, 평생학습상담과, 사회복지웰빙과, 부동산과, SNS응용창업학과, 건축산업학과, 3D실용주얼리창업과) 등 다양한 학과를 신설해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대구과학대학교는 " 신입생들이 다양한 전공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자율전공대학을 신설 운영한다. 1학년 1학기에 공통과목 이수 후 1학년 2학기에 학생들의 희망학과 선택에 따라, 총 7개 학과(식품영양조리학부, 경찰경호행정과, 사회복지상담과, 방송영상제작과, 뮤지컬연기과, 레저스포츠과, 전문스포츠지도과) 중 1개 학과를 선택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덧븥였다.

그리고 대구과학대학교는 " 수험생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면접 사전 신청 시스템을 운영 중으로, 비대면 면접을 원하지만 신청을 하지 못한 수험생을 위해 대면 면접 일에도 신청을 받아 비대면 면접을 병행해 운영할 방침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라고 언급했다.

또, 대구과학대학교는 " 온라인 입시박람회 사이트인 ‘OPEN CAMPUS’를 통해 대학의 모든 입시홍보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수험생들은 대구과학대 ‘OPEN CAMPUS’사이트를 접속해, 학과체험 동영상을 통한 온라인 학과체험과 FAQ 메뉴를 활용한 학과정보를 습득할 수 있으며, 학과탐방신청을 활용해 강의실 및 실습실 등의 캠퍼스 투어 및 학과 교수와의 1대1 진학 설계도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대구과학대학교는  "학생복지 지원이 전국 최고 수준이며 전년도 등록금 대비 장학금 지급률이 무려 86.5%(2024년 대학정보공시 기준)에 이르며 우수 신입생 유치를 위해 개설한 TSU드림인재장학(Ⅰ·Ⅱ)은 요건 충족 시 등록금 전액(국가장학금과 교내장학금 합산) 및 학습 장려금 1백만 원이 지급되며, 학과 성적 상위 10% 유지 시 계속 지급된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대구과학대학교는 "수시 및 정시모집 합격자(간호학과, 물리치료과 제외)에게 등록금 전액(국가장학금과 교내장학금 합산)인 성적우수장학을 지급하며, 간호학과와 물리치료과는 수시 및 정시모집 최초 합격자 중 상위 50% 이내의 합격자에게 등록금전액(국가장학금과 교내장학금 합산)을 매년 유지·지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