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덕희와 범죄도시2 포스터 
시민덕희와 범죄도시2 포스터 

추석연휴 둘째날인 15일 일요일에는 '스위치', '시민덕희' 등이 특선영화로 방영된다.

SBS는 오전 9시 30분부터 '스위치'를 방송한다. 영화 '스위치'는 2023년 개봉했으며, 관객 수 42만 명을 동원했다. 돈 많고 개념 없는 안하무인 톱스타와 그의 뒤처리를 전담하는 극한직업 매니저, 가깝고도 먼 두 남자의 인생이 하룻밤 사이에 180도 스위치 된다.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법한 상상이 현실이 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KBS2 오후 9시 15분 '시민덕희'를 방송한다. '시민덕희'는 올해 1월 개봉했으며 171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영화 ‘시민덕희’는 보이스피싱을 당한 평범한 시민 덕희가 친구들과 중국에 근거지를 둔 보이스피싱 범죄 조직 총책을 잡으러 나서는 이야기를 그렸다. 영화에서 배우 라미란이 연기한 덕희 역할의 실제 주인공은 김성자씨다. 

김씨는 2016년 1월 은행 직원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조직원에게 속아 11회에 걸쳐 총 2730만원을 송금하는 사기 피해를 봤다. 그는 자신이 직접 증거 자료와 조직원들의 정보를 입수해 경찰에 제보했고, 김씨의 활약으로 보이스피싱 총책급 조직원을 비롯해 일당 6명이 검거됐다.

채널A 오후 10시 30분 '용감한 시민'은 2023년 10월 개봉했으며 26만 명을 동원했다.  영화 '용감한 시민'은 불의는 못 본 척, 성질은 없는 척, 주먹은 약한 척 살아온 기간제 교사가 선을 넘어버린 안하무인 절대권력의 악행을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EBS1 오후 11시 '조선명탐정 : 각시투구꽃의 비밀'은 지난 2011년 개봉했응며 478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감독 김석윤)은 김탁환 작가의 ‘열녀문의 비밀’을 원작으로 한 영화로 조선 제일의 명탐정이 조선을 뒤흔드는 비밀을 파헤치는 탐정극이다. 

SBS 오후 11시 5분 '정직한후보2'는 2022년 9월 개봉했으며 89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영화 '정직한 후보2'는 화려한 복귀의 기회를 잡은 전 국회의원 주상숙과 그의 비서 박희철이 ‘진실의 주둥이’를 쌍으로 얻게 되며 더 큰 혼돈의 카오스로 빠져드는 웃음 폭발 코미디 작품이다.

▲ 배우 박지환, 마동석, 이상용 감독, 배우 최귀화 / ⓒ이대웅 기자
▲ 배우 박지환, 마동석, 이상용 감독, 배우 최귀화 / ⓒ이대웅 기자

OCN, OCN Movies 1~2에서는 부당거래, 국제시장, 라방, 역모:반란의 시대, 유령, 교섭, 매트릭스: 리저렉션, 취권, 나쁜 녀석들:더 무비, 히트맨, 마녀 Part2. The Other One, 미쓰 와이프, 카운트, 광해, 왕이 된 남자, 달마야 놀자, 극한직업, 해적 : 바다로 간 산적, 범죄도시2, 조작된 도시 등이 방영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