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신문, 방송, 유튜브, SNS 전문가를 위한 맞춤형 교육 제공

(사진제공=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KBS스포츠예술과학원-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수강생 모집
(사진제공=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KBS스포츠예술과학원-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수강생 모집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와 함께 KBS언론정보경영 계열 '언론정보미디어 전문가 과정' 수강생을 새롭게 모집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과정은 기자, 인플루언서 등 미디어 전문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필요한 이론과 실무 교육을 제공한다.

인터넷 신문, 방송, 유튜브, SNS 등에서 활동하는 기자, 인플루언서들의 개인 특성에 맞춰 적합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분야별 전문가로 양성할 방침이다. 

교육 내용은 미디어 기초 이론부터 팩트체크, AI 활용 기사 작성, 탐사 저널리즘 등 최신 트렌드까지 폭넓게 다루며, 전문가 토의 및 워크숍 등을 통해 실무 경험도 쌓을 수 있다. 

미디어 플랫폼이 발전함에 따라 이 분야의 수요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전망이 매우 밝다고 전문가들이 평가하고 있다. 

교육 대상은 미디어 및 언론 분야에 종사하고 있거나, 창업을 목표로 하는 예비 언론인들을 포함해,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하는 일반인까지 다양하다.

또, 이 프로그램은 기존 미디어 종사자들에게도 적극 권장된다. 미디어 산업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분야로서, 종사자들은 새로운 트렌드와 기술 업데이트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지속해서 강화할 필요가 있다.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의 전문성을 한층 더 높일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수료 시 KBS 스포츠예술과학원 수료증과 민간자격증이 발급되며, 언론인 멘토링 등 취업 지원도 제공된다. 미디어 분야 취업을 희망하거나 전문성을 높이고 싶은 예비 언론인들에게 추천한다.

언론인의 꿈을 가진 이들에게 이러한 전문 과정은 향후 커리어를 위한 중요한 도약대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