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12~13일 도내 소상공인 위한 경영 교육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제주도경제통상진흥원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이하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가 소상공인의 경영 경쟁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성장더하기 경영교육’은 소상공인이 가게 운영 중 겪는 각종 경영 사항들을 진단하며 경영의 기본 지식을 함께 습득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총 12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내 강의실에서 열리며 도내 소상공인 및 창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강의는 소상공인이 효율적으로 가게를 경영할 수 있도록 △성공점포를 위한 경영전략 △소상공인 노무관리 △신용 및 채권관리 △소상공인 경쟁력 향상을 위한 실전마케팅 전략 △소상공인 세무 기초 및 종합소득세 △소상공인 법적분쟁 예방 및 대응 등으로 구성됐다.

성장더하기 경영교육’ 1기는 6일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19명 선착순 마감 시까지 모집 받는다. 제주 내 소상공인 및 창업 준비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에서는‘2021 소상공인 경영아카데미’를 통해 이번 경영 교육과 더불어 소상공인을 위한 창업교육, 마케팅교육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내실 있는 경영 구축을 지속해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제주지역 소상공인이 경영을 더 잘 알고 장사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교육을 통한 경영 개선으로 고객 증가 및 매출 증대까지 발돋움할 기회를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성장더하기 경영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채널 추가를 하면 빠르게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 전화 문의 등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