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동그랑땡 (사진=KBS2)
편스토랑 동그랑땡 (사진=KBS2)

동그랑땡 만들기, 돼지고기 동그랑땡 만드는 방법,  소고기 동그랑땡 레시피, 두부 동그랑땡 만드는법 등의 키워드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추석 명절 연휴를 앞두고 빠지면 섭섭한 전 종류 중 하나인 동그랑땡이 큰 주목을 받는 것이다.

담백하고 맛있는 동그랑땡을 쉽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동그랑땡은 돼지고기, 소고기, 두부 등 다양한 속재료를 활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먼저 재료는 돼지고기 다짐육 300g, 두부 1/2모 (150g), 대파 1대, 양파 1/2개, 식용유 1.5 큰 술, 후춧가루 2/3 작은 술, 고운 소금 1/3 작은 술, 맛술 1 큰 술, 통깨 1 큰 술, 진간장 1 큰 술, 달걀 1개 + 노른자 1개 부침가루다.

가장 먼저 대파와 양파를 잘게 다져준다. 양파는 세로로 칼집을 넣고 송송 썰어 다시 다져주며, 대파도 같은 방식으로 준비한다.

이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대파와 양파를 넣어 중불에서 10분 정도 볶는다. 볶는 동안 단맛이 올라오고 향이 좋아진다.

돼지고기 다짐육의 핏물을 제거한 후, 후춧가루, 고운 소금, 맛술을 넣고 치대어 잘 섞어준다.

두부는 물기를 제거한 후, 포슬포슬하게 만든 뒤 고기와 함께 섞어준다.

볶은 대파와 양파, 통깨, 진간장을 추가하고 잘 치대어 반죽한다.

반죽을 비슷한 크기로 나누어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모양을 잘 잡아야 구울 때 모양이 깨지지 않는다.

반죽이 완성됐다면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달걀물을 입힌 동그랑땡을 올린다. 동그랑땡은 중불과 중약불에서 천천히 익혀야 한다.

노릇노릇하게 익힌 동그랑땡을 체 위에 올려 여분의 기름을 제거하고, 접시에 담아 완성한다.

대파와 양파를 충분히 볶아 넣어주면 감칠맛이 풍부해져 더욱 맛있게 동그랑땡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