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5일 오후 3시,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박명재 전 행정자치부 장관 강사로 초청해 ‘성취하는 사람, 성공하는 조직의 DNA’ 주제로 진행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는 9월 25일 오후 3시,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제219회 이천 평생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날 평생아카데미는 박명재 전 행정자치부 장관을 초청해 ‘성취하는 사람, 성공하는 조직의 DNA’를 주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박 전 장관은 경북 포항 출신으로 중동고와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뒤 제16회 행정고시 수석합격 후 총무처, 내무부, 대통령 비서실을 거쳐 제9대 행정자치부 장관, 제19대~20대 국회의원을 역임했다.

특히 재임 당시 자타가 공인하는 추진력과 친화력으로 명성이 높아 제20대 국회에서 ‘입법ㆍ정책개발 최우수의원’에 선정되는 등 민생ㆍ경제ㆍ지역발전을 위한 왕성한 입법 활동을 전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연에서는 50년간의 공직 생활을 통해 체험한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한 주어진 기회와 가능성의 포착, 감사의 습관, 자기 일(직업)에 대한 진정한 프로정신 등 성취하는 사람, 성공하는 조직이 갖춰야 할 필수요소를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천시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우리의 삶에서 결국 성공하는 사람, 성공하는 조직의 가장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방법을 함께 공유하며 더 큰 성장을 바라는 이들에게 든든한 나침반이 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천 평생아카데미는 분기별로 1회(연간 총 4회)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이천아트홀을 방문하면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