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초·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운영

                        (사진=장수교육지원청)나를 찾아가는 꿈 사다리 캠프 참여 학생들 모습
                        (사진=장수교육지원청)나를 찾아가는 꿈 사다리 캠프 참여 학생들 모습

(장수=국제뉴스) 이재형 기자 =전북특별자치도장수교육지원청(교육장 추영곤) 장수학력지원센터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나를 찾아가는 꿈 사다리 캠프를 초,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U&I검사(학습유형검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성격 유형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학습유형을 찾아 해석하는 학습코칭의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학습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목표 설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세부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어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었다.

                                         (사진=장수교육지원청)캠프 그룹 토의 모습
                                         (사진=장수교육지원청)캠프 그룹 토의 모습

뿐만 아니라, 경쟁 없는 집단놀이를 통해 학생들은 타인과의 소통과 협력을 배우며, 자신의 사회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장수중학교 한 학생은‘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던 중 자신에게 알맞은 공부 방법을 찾아 진로를 위해 작은 계획부터 세워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한국부모교육연구소‘서유지’소장님을 초빙하여‘죄책감과 작별하는 부모’라는 주제로 부모교육특강을 열었다. 특강에 참여한 부모님들은 자녀들을 지지하고 격려하며 자녀의 꿈을 응원하는 실질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이번 ‘나를 찾아가는 꿈 사다리’ 캠프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꿈과 목표를 찾는 기회를 제공하며, 사회성과 학습전략을 향상시키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