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담도담가족학교 통해 초보 부모들 교육 실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하반기 대상자 모집(사진=충주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하반기 대상자 모집(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가족센터(센터장 심재석)는 '2024년 도담도담가족학교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하반기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은 영유아기와 아동기, 청소년기 자녀 발달 단계별 양육 방법 및 의사소통 방법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충주시에 거주하며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영유아기 교육은 오는 9월 2일부터 10월 21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진행되며, 어린이집 놀이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영유아 자녀를 위한 정서 기반 부모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아동기 교육은 8월 7일부터 9월 11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되며, 아동의 뇌 발달 이해와 일상 생활 속에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즐거움을 찾는 놀이 방법에 대해 배울 예정이다.

청소년기 교육은 오는 22일부터 8월 26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진행되며, 학교폭력의 발생원인을 탐색하고 학교폭력 사안 처리 과정과 대처방안을 학습할 수 있다.

현재 아동기 교육은 오는 31일까지, 청소년기 교육은 오는 19일까지 접수 중이며, 영유아기 교육은 오는 8월 1일~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교육 과정에 관심 있는 부모들은 충주시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가족센터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심재석 센터장은 "자녀의 발달 단계별 맞춤형 양육 방법 습득을 통해 양육 효능감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녀 양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