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세전 기자 = 가정용 LED조명 브랜드 LED이포유는 5일 저녁 8시 25분부터 공영 홈쇼핑 아임쇼핑을 통해 렌탈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는 LED이포유의 LED 홈조명 패키지를 렌탈 판매한다. 별도 보증금이나, 계약금, 설치비 없이 최저 월 1만98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전기요금 누진제로 인한 고효율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홈쇼핑에서도 솔라루체, 한샘 필립스, 우리조명 등 다양한 LED제품이 판매되고 있다”고 말했다.

LED이포유의 LED등은 역율 98%, 광효율 100.6 lm/W의 고효율급 LED로 일반 형광등에 비해 밝기는 2배 이상이고 소비전력 55.3%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플리커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제품으로 시력 보호에도 도움을 준다. 세련된 디자인을 채택, 인테리어 효과도 높은 편이다.

업체측은 일반 소비자들이 LED 조명의 장점이나 설치 과정 등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는 점을 감안해 무료 방문 견적 및 무료 체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무료방문견적 신청을 하면 조명 컨설턴트가 방문해 주방, 거실, 방 등의 위치와 크기를 고려해 적합한 가정용LED 설치비용을 안내한다.

무료체험 서비스는 주방등이나 공부방에 제품 1개를 설치 후 14일간 무료로 체험해보고 전체 설치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LED조명 설치는 전기공사업법 4조에 근거하여 면허를 취득한 업체의 전문설치기사가 담당한다.

고객이 ‘설치요’ 어플을 통해 LED 제품과 관련된 서비스 요청을 하면 센터와 전문 서비스 기사가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배정, 정비 관리를 자동으로 처리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