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문여는병원 응급실 찾는 방법 / 과기정통부 제공
추석연휴 문여는병원 응급실 찾는 방법 / 과기정통부 제공

네이버( NAVER ), 카카오가 지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추석 연휴에 문 여는 병·의원과 응급실 운영기관 안내 서비스에 나선다.

13일 강도현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네이버와 카카오를 방문해 지도앱을 통해 제공되는 ‘추석연휴 문여는 병·의원 안내’ 및 ‘응급실 운영기관 안내’등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차질없는 서비스를 제공해달라고 당부했다.

‘명절진료’ 탭을 클릭할 경우, 해당 일자에 문을 여는 병·의원이 조회되며, 개별병원 안내 페이지를 클릭해 보다 상세한 운영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추석연휴 문여는 병·의원 안내 서비스’는 추석연휴 기간 5일간(9월14일~18일) 제공된다. 

‘응급진료’ 탭을 클릭할 경우, 전국에 있는 응급실 운영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응급실 운영기관 안내 서비스’는 13일(금)부터 제공되며, 응급의료가 안정화될 때까지 지속해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응급의료포털(e-gen) 및 응급의료정보제공앱은 평상시 응급실 운영기관을 보여주고, 명절 연휴 동안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앱으로 국민의 의료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앱에서는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자동심장충격기 위치 정보, 소아 야간‧휴일 진료기관인 달빛어린이병원 정보 등도 제공하고 있다. 연휴 기간 아플 때는 문 여는 병‧의원 정보를 활용하여 가까운 동네 병‧의원에서 먼저 진료받고, 중증인 경우에는 응급실을 이용하는 등, 문 여는 병‧의원 정보 제공은 올바른 의료이용 문화 정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