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의원 " 갈수록 조직적이고 지능화되는 무역사기 맞서 , 우리 기업 철저히 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 "

국민의힘 이종배 의원( 충북 충주 4선)
국민의힘 이종배 의원( 충북 충주 4선)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국민의힘 이종배 의원( 충북 충주 4선) 은 13 일 오전 9시30 분 국회 의원회관 제 1 소회의실에서 '무역사기 예방 및 대응 방안 설명회' 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국회의원 이종배 의원실이 주최하고 , KOTRA 와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주관한다.

최근 국내기업의 무역사기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 이메일, 서류 위조 등 사기 방식도 다양화되고 있다.

이에 중소 · 중견 100 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무역사기 유형, 예방 대책 및 피해 발생 시 대응 방안을 전파해 우리 기업의 무역사기를 예방하는 것이 이번 설명회의 목적이다.

설명회는 KOTRA 와 한국무역보험공사 외에도 법무부 , 서울경찰청 , NICE 신용정보 , 하나은행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 무역사기 유형 및 진성 바이어 확인 절차 ▲ 명의도용 및 이메일 해킹 무역사기 예방 ▲ 무역계약서 작성 및 법률 지원사업 소개 ▲ 이메일 해킹 피해사례 및 신고절차 ▲ 해외 미수채권 회수서비스 ▲ 무역사기 예방을 위한 금융기관 서비스 등 다양한 제도와 서비스가 소개될 예정이다.

이 의원은 " 무역사기가 갈수록 조직적이고 지능화되면서 기업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 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우리 기업들이 무역사기에 대해 철저히 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