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맞이 Clean Day 지역 환경정화활동 모습.(제공=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추석 맞이 Clean Day 지역 환경정화활동 모습.(제공=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KBIOHealth’)의 임직원들은 9월 11일 추석을 맞아 청주 오송 1산단 상업지역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은 청주 오송읍행정복지센터 직원, 오송 지역주민, KBIOHealth 임직원들이 각각 그룹별로 구역을 나눠 곳곳에 버려진 PT병, 담배꽁초, 광고지 등의 쓰레기를 함께 수거했다

특히 KBIOHealth 에서는 ‘청렴·갑질근절 지킴이’들이 팻말과 어깨띠를 착용하고 정화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상대방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문화조성을 위한 노력을 더했다.

(제공=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제공=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KBIOHealth는 2018년부터 지금까지 7년 동안 지역환경정화 활동을 꾸준히 해왔으며, 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직원 행동의 변화 확산을 위해 텀블러세척기 도입, 일회용품 줄이기 등 환경 보호를 위한 직원 참여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KBIOHealth 하재상 본부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많은 분들이 환경정화와 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과 협력해 환경보호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