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일종 국방위원회 위원장 외 장동혁, 황명선, 박수현 의원 예방

성일종 국방위원회 위원장 과의 면담에서 국방 관련 공공기관 유치, 국립 군사박물관 건립 등을 심도있게 다뤗다고 했다(계룡시청)
성일종 국방위원회 위원장 과의 면담에서 국방 관련 공공기관 유치, 국립 군사박물관 건립 등을 심도있게 다뤗다고 했다(계룡시청)

(계룡=국제뉴스) 김태수 기자 = 이응우 계룡시장의 광폭 행보가 바빠지고 있다.

지난24일 이 시장은 2025년도 국비 확보 및 국방 관련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성일종 국방위원회 위원장, 장동혁 의원(이상 국민의힘)을 만나고, 황명선, 박수현(이상 더불어민주당) 등 충청 지역 국회의원실을 방문, 국비 확보 및 현안 사업의 해결을 위해 초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회 방문은 국방 관련 공공기관 유치, 국립 군사박물관 건립 등 계룡시에서 현재 추진 중인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국비 지원의 당위성과 함께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장은 특히 국군 의무사관학교 설치, 국립 군사박물관과 K-국방컨벤션센터 건립 등 국방수도로서 계룡시의 특성과 정체성을 살린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 균형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 사업 추진의 긍정적인 효과를 적극 강조했다.

이응우 시장은 “국세 수입 감소에 따라 지방교부세가 감액되는 등 지방재정 역시 어려운 상황이지만 적극적인 정부예산 확보를 통해 시에서 추진 중인 사업이 예정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 중앙정부 및 충남도에 사업 추진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 했다고 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