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국제뉴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인식시키고자 올 설악산국립공원 어린이 생태학교 '자연 우리의 미래'를 운영한다.

 이번 생태학교는 환경보호와 보전의식을 함양시키고, 우수한  생태 자원을 알릴 수 있도록 야생 동물 구출 대 작전, 곤충 교실, 우리가 지키는 푸른 별 등의 내용으로 자연체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격주 토요일 총 9강 운영 중, 마지막 9강은 1박 2일 숲 속 힐링 캠프로 진행되는데 이 과정을 통해 생태학교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기르고, 자연을 새롭게 느낄  수 있도록 아주 특별하고 재미있는 협동 환경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장은 "설악산국립공원 어린이 생태학교 자연, 우리의 미래가 국립공원 인근 지역에 환경 교육의 장을 마련하여 어린이들에게 자연 감수성과 창의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참여대상은 초등학교 4 ~ 6학년 학생이며 4월 13일부터 7월 30일까지 격주 토요일 14시부터 17시까지(3시간) 9강좌 무료로 운영된다.

 참여 신청서는 3월 18일부터 3월 29까지(12일 기간) 이메일([email protected]) 접수만 가능하며, 공지사항은 설악산국립공원홈페이지(), 기타 문의 사항은 전화(033-636-7700, 5546)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