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 은행창구, 통장, 지원금 / 사진=kbs 뉴스 보도화면 캡쳐
청년도약계좌, 은행창구, 통장, 지원금 / 사진=kbs 뉴스 보도화면 캡쳐

청년도약계좌 가입신청 일정이 오는 10월 2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서민금융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가입 기간에 신청하는 경우 1인 가구는 10월 17일부터 11월 8일까지, 2인 이상 가구는 10월 28일부터 11월 8일까지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영업일 기준).

청년도약계좌는 매월 일정 기간 동안 11개 협약은행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받고 있으며, 가입 요건 확인 절차를 거쳐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이전에 이달 2일부터 13일 사이에 청년도약계좌 가입을 신청한 청년들은 10월 4일부터 10월 18일까지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청년도약계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10월 11일까지 '도약고사'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참여자는 청년도약계좌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해당 게시물에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작성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청년도약계좌 상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청년도약계좌 홈페이지나 서금원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서금원 서민금융콜센터 또는 취급은행 콜센터에 문의하면 추가적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중요한 금융 상품으로,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