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중학교 전일 프로그램으로 운영

예산 임성중 오늘은 진로해YOU~ 운영/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 임성중 오늘은 진로해YOU~ 운영/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 예산 임성중학교가 20일, 진로해You~ 진로의 날을 운영한다고 소식을 전했다. 임성중학교 전일 프로그램으로 운영된 진로해유는, 전국 최초로 진로와 교과, 그리고 미래교육과 진로 체험을 융합한 명실상부한 전국 제일의 충남도교육청 진로융합원의 지원으로 운영이 되었으며 1, 2학년은 진로융합교육원을 방문하여 꿈디딤 진로융합활동을, 3학년은 본교 상상이룸교실에서 광시중학교와 소규모 공동교육과정으로 진로연계교육을 진행했다.

1, 2학년이 참여한 꿈디딤 진로융합활동은'미래농업','미래이동','지구환경','원격의료','과학수사','융합예술','한계에 도전'등 7가지 주제관 중 하나를 체험하면서 창의융합 탐구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 성취를 이루는 프로그램으로 저마다 미래 기술과 주제관에 녹인 직업 체험을 통해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3학년들이 활동한 진로연계교육은 고등학교 입시와 고교학점제를 대비한 학생 맞춤형 진로 컨설팅 활동으로, 사전에 실시한 학과계열 선정 검사 자료를 토대로 해석 강연과 커리어맵 실습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학과를 탐색하고 학생부를 설계하여 진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진로해유를 통해 온전한 진로의 날을 경험한 2학년 학생은"단순한 직업 체험이 아닌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의 주제관 체험을 통해 나에게 맞는 활동과 직업을 정리하면서 진로를 설계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진로연계교육을 이수한 3학년 학생은"3학년이 되어 오로지 고등학교 진학만 생각하고 있어서 대학이나 학과에 대해서는 별로 관심 없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장기적인 진로 계획을 세워야 고등학교 진학도 수월한 것을 깨달은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생각을 밝혔다. 임성중학교는 진로해유 외에도 창의적체험활동을 통해 다양하고 내실 있는 학생 개개인 맞춤형 진로 교육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