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베팅

삼천포서울병원, 2024 소방안전관리 우수건물 지정

2024-09-25     구정욱 기자
(사진제공=삼천포서울병원)삼천포서울병원이 소방청의 ‘2024년 소방안전관리 우수건물’로 선정됐다

(사천=국제뉴스) 구정욱 기자 = 서남해안 거점병원으로 자리매김한 의료법인승연의료재단 삼천포서울병원이 소방청의 ‘2024년 소방안전관리 우수건물’로 선정됐다.

삼천포서울병원은 지난 8월 20일부터 이틀간 중앙화재안전조사 전문위원들의 소방, 위험물, 건축, 전기, 안전 등 전반적인 소방에 대한 점검을 받았다.

사천소방서는 25일 오후 2024년 소방안전관리 우수 중점관리대상으로 선정된 삼천포서울병원에서 소방안전관리 우수건물 현판 수여식을 진행했다.

사천소방서는 특히 △안전관리자의 관리능력 △소방시설의 유지관리 상태 △소방훈련 충실도 △방화환경 조성 노력 등 자체 심의를 통해 소방안전관리 우수건물로 선정하기도 했다.

(사진제공=삼천포서울병원)삼천포서울병원이 소방청의 ‘2024년 소방안전관리 우수건물’로 선정됐다

소방청은 전국 대형 의료기관 중에 삼천포서울병원을 비롯해 경기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충남 보령아산병원, 울산 동강병원, 세종 은혜기독병원, 삼성창원병원 등을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했다.

삼천포서울병원 이승연 이사장은 “서남해안 지역거점병원으로 의료인력. 장비확충. 시설첨단화로 보호자와 환자가 안전하고 편안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의료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천소방서 김재수 서장은 “이번을 계기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우수 건물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게 된 것 같다”며 “우수건물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관계자의 자율적 안전관리에 더욱 더 힘써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안전관리 우수 중점관리대상물에 선정되면 2년간 현판을 부착하고 관계인은 도지사 이상 민간인 포상에 추천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awyer00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