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베팅

대한민국 대표 농촌체험축제, '2024 의좋은형제 축제' 10월 4∼6일 개최

- 대흥현 보존회 - 10월 4일부터 6일까지 대흥면 의좋은형제공원 일원에서 개최

2024-09-25     박의규 기자
대흥현 보존회 의좋은 형제 축제 추진위원회 /2024 의좋은형제축제 멤인포스터 제공

(예산=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 ‘2024 의좋은형제축제’가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대흥면 의좋은형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가족의 행복을 전하는 세잎클로버’로 의좋은형제 축제장에서 행운의 네잎클로버가 아닌 가족 행복의 세잎 클로버를 찾기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특히 ‘우리가 의좋은 형제라면’은 가족·연인이 함께 축제장 곳곳의 미션을 수행하며 라면 재료를 모으면 마을 분들이 라면을 끓여 주는 체험으로 이번 축제의 대표프로그램이다. 매년 인기가 좋았던 밤과 고구마 구워먹기는 축제장 내 ‘의좋은 형제 방송국’에 출연하여 가족을 소개하고, 사연을 신청한 방문객들과 특정 프로그램을 성공한 방문객들에게 체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체대생과 달리기 시합을 하는 △추억업고 튀어-벨튀, △짚신만들기 체험-땅짚다, △버스킹 △볏짚놀이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들이 10월 5∼6일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공식 행사인 가족 불꽃 판타지도 가을밤 축제의 묘미를 더할 전망으로 관람객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올해는 이른 시기에 축제를 여는 만큼 볏짚 외에도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올해는 마을에서 대흥역 앞 국화전시를 대체하여 세잎클로버 바람개비존으로 조성하였으니, 꼭 방문하셔서 가족들과 좋은 사진도 찍고 좋은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