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베팅

세종시교육청, 전통 시장을 찾아 '추석 명절 맞이 장보기'

- 최교진 교육감과 직원들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자

2024-09-13     김태수 기자
세종시교육청 교직원들이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찾아 직접 상품을 구매, 전통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자 햇다 (세종시청)

(세종=국제뉴스) 김태수 기자 =(교육감 최교진)은 13일 추석을 앞두고 지역 대표 시장인 세종 전통 시장(조치원)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맞이 장보기 행사’를 통하여 위축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 기여 하고자 실시 됐다고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과 교직원들은 음식점에서 식사와 제수용품, 식재료, 생필품 등 각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며 시장 상인들의 따스한 마음과 정겨운 온기를 느꼈다 고 한다.

최교진 교육감이 13일 전통시장을 찾아 소상공인들과 지역경제에 대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세종교육청)

최교진 교육감은 “상인과 시민 여러분 모두 풍요롭고 정겨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라며, 가정마다 행복한 온기가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교직원은 “경기 침체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전통 시장의 상인들께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나왓다' 며 상인분들의 노고를 다시금 깊이 느끼고 지역 경제에 작은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역 사회와 함께 손을 맞잡고 ‘전통 시장 가는 날’ 행사를 2013년부터 매년 추진 하고 있다고 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