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베팅

영천시, 추석맞아 전통시장 장보며 상인들 격려·응원

최기문 시장, 농수산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전통시장 이용해 주길

2024-09-12     김진태 기자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추석 명절을 앞둔 12일 전통시장 소비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제공=영천시)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고 있는 최기문 영천시장

이번 행사에는 영천공설시장 상인회, NH농협영천시지부, iM뱅크 영천영업부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장보기에는 온누리상품권을 이용, 지역 농수산물과 제수용품을 구입하고 상인들과 명절 인사를 나누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동참했다.

(제공=영천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한편, 중소벤처기업부는 9월2일부터 ‘경제활력 캠페인’의 일환으로 온누리상품권의 월별 개인 할인구매 한도를 지류형 기준 150만 원에서 200만 원으로 상향했다. 할인율 역시 지류형은 기존 5%에서 10%로, 카드형 및 모바일은 기존 10%에서 15%로 상향 조정했다.

아울러, 시는 지난 7월2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전통시장에서 영천사랑카드 이용 시 5% 추가 할인 혜택을 준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장을 보러 온 시민들과 함께 전통시장 상품을 구매하고 상인들과 만나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면서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물가 안정 등에 도움이 되는 실효성 있는 방안을 끊임없이 고민해 마련하겠다”면서 “고물가 속 품질 좋은 우리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지역의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