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베팅

음성 대소중학교, 전국수영대회 금메달 획득

2024-09-14     이재기 기자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 대소중학교(교장 박대우) 수영부는 9월 7일에서 11일까지 경상남도 창원에서 개최된 된 제73회 회장배 전국수영대회에서 수영부 창단 이래 전국대회 첫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정현택(1학년) 학생은 배영 50m에서 2,3학년 선배들과 경쟁에서 당당히 1위로 터치패드를 터치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정현택 학생은 “중학교에 진학해 전국대회에서 첫 우승을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앞으로 열심히 노력해 진천선수촌에 입촌하는 것이 목표며, 더 나아가 세계적인 선수가 되고 싶다”는 큰 포부를 밝혔다.

정현택 학생은 초등학교 6학년인 2023년 소년체전에서 배영 50m, 100m에서 2관왕을 할 정도로 기능이 우수한 학생으로 중학교 1학년임에도 불구하고 고학년 선배들과 경쟁에서 우승한 만큼 앞으로 장래가 촉망되는 선수다.

박대우 교장은 “정현택 학생은 지난 여름방학 때 휴일 및 주말에도 거의 쉬지 않고 훈련에 정진한 것으로 알고 있다. 기록 스포츠에서 저학년 학생이 전국대회에서 1위를 한다는 것은 흔하지 않은 경우로 그만큼 힘든 훈련을 성실히 소화해 낸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학생이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