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베팅

사천시, 2024 Safran 360° in KOREA 개최

프랑스 글로벌 우주항공 및 방위 기업 수출·투자 상담

2024-09-11     구정욱 기자
(사진제공=사천시)박동식 시장이 사프란(Safran) 360˚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천=국제뉴스) 구정욱 기자 =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 사천시가 산업통상자원부, 사프란사, KOTRA, 경남테크노파크 우주항공본부와 공동으로 우주항공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다.

시에 따르면 프랑스 우주항공 및 방위기업 사프란사와 함께 11일부터 12일까지 부산 파크하얏트 해운대 호텔에서 우주항공 기업의 글로벌 공급망 진출 및 투자유치를 위한 ‘사프란(Safran) 360˚’를 개최했다.

Safran사는 상업 및 군용 항공(엔진, 장비 및 인테리어), 4방위, 4우주 분야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첨단 항공우주 및 방산 그룹이다.

(사진제공=사천시)박동식 시장이 사프란(Safran) 360˚ 참석 주요 내외빈들과 손인사를 나누고 있다

아울러 Safran KOREA는 한국의 방산 및 항공우주 산업 잠재력을 고려해, 현지 기업들과의 협력을 동해 사프란 그룹의 한국 내 입지 확대를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시는 사프란과 사프란 수요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 간 B2B 미팅과 컨설팅 등을 통해 수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우주항공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앞으로도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사천시가 대한민국 우주항공 수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사천시)사프란(Safran) 360˚ 행사 주요 참석자들이 주먹을 쥐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특히 행사개최 당일에는 주요 참석기관들을 중심으로 ‘한-프 경제협력’(주한프랑스대사관), ‘코트라 주요사업 소개’(KOTRA)와 같은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됐다.

한국판 나사격인 우주항공청은 정혜경 우주항공산업정책과장이 ‘우주항공청 정책 방향’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awyer00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