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베팅

'추석연휴' 4대궁 무료개방...경복궁 야간관람 예약방법은?

2024-09-10     박준민 기자
경복궁 별빛야행 / 문화재청 제공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추석 명절 연휴를 맞아 4대궁, 종묘, 조선왕릉을 휴무일 없이 무료로 개방한다.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경복궁·창덕궁·덕수궁·창경궁과 종묘, 조선왕릉을 휴무일 없이 무료로 개방한다고 10일 밝혔다.

평소 예약제로 운영되는 종묘도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는 자유롭게 방문해 관람할 수 있다.

'경복궁 수문장 교대의식'은 연휴기간 중 하루 2회, '수문장 순라의식'은 하루 1회 사전예약 없이 만나볼 수 있다. 도심 속 고궁 야간 나들이 '경복궁 야간관람'과 '창덕궁 달빛기행'도 진행된다. 이 행사는 별도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경복궁 야간관람은 10월 27일까지 진행되며, 관람 시간은 오후 7시∼9시 30분이다.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하루 관람권 판매 수량은 3천 장이다. 외국인은 이와 별도로 관람 당일 광화문 매표소에서 현장 발권할 수 있다.

경복궁 생과방/국제뉴스DB

한복 착용자와 국가유공자 본인과 배우자, 중증 장애인과 동반자 1명, 경증 장애인, 국가유족증 소지자, 만 6세 이하 어린이, 만 65세 이상 어르신 등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13일부터 10월 27일까지 조선시대 캐릭터를 직접 만들어보는 '모두의 풍속도 2024'가 열린다. 모두의 풍속도 웹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