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베팅

논산시의회, 제주도서 2024 하반기 의정연수 통한 의정 역량 강화

- 선진 환경 관리 모델을 벤치 마킹

2024-09-09     김태수 기자
논산시의회 는서귀포 재활용도움센터를 방문 설치 추진 경위 및 운영 사례에 대한 설명을 청취했다.(논산시의회)

(논산=국제뉴스) 김태수 기자 = 논산시의회(의장 조용훈)는 소속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궁극적으로는 의정 역량을 강화하고자 9월 4일부터 6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2024 하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가축분뇨공동자원화공장 및 재활용 도움센터 등 타 지자체 우수사례를 현장 방문과 ㈜디지털 미디어 네트워크 이상은 교수의 ‘AI 협업시대, ChatGPT 시작하기’를 주제로 ChatGPT를 활용한 의정활동 지원 전략에 대한 강의와 함께 ChatGPT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5일에는 제주시 한림읍에 소재한 제주양돈농협 가축분뇨 공동자원화 공장을 방문해 악취저감시설(바이오커튼·액비순환시스템) 운영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하고 시설물을 둘러보았으며, 이어 서귀포 재활용도움센터로 이동해 서귀포시 청정환경국 생활환경과의 협조로 재활용도움센터 설치 추진 경위 및 운영 사례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면서 논산시의 환경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 의원행동강령·의원윤리강령’ 등 법정 의무교육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논산시의회)

6일에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류재식 감사관으로부터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 ‘논산시 의원(공직자)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이해충돌방지법의 이해’, ‘논산시의회 의원행동강령·의원윤리강령’ 등 법정 의무교육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조용훈 의장은 “이번 의정연수는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우리시에 접목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연수를 준비했다며,‘시민의 소리를 담아내는 생활정치 구현’으로 실현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