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베팅

김용현 후보자 "과학기술 강군 건설"

무인 전투체계 전환 전투력 더 강한 군대로 만들 것

2024-09-02     구영회 기자
▲김용현 국방부장관 후보자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장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원명국 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김용현 국방부 장관 후보자는 2일 "국군 통수권자인 대통령의 치침을 받들어 자랑스러운 과학기술 강군 건설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용현 후보자는 이날 국회 국방위원회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을 통해 "북한 핵미사일 능력 고도화하면서 대한민국은 물론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이 심각하게 위협하는 엄중한 상황"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김용현 후보자는 "이를 위해 장병 복무 연건과 처우를 획기적으로 개선해서 군 복무가 자랑스럽고 선망의 대상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앞도적인 국방능력과 태세구축해서 적의 도발을 억제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발한다면 즉각적이고 강력히 끝까지라는 '즉·강·끝' 원칙으로 확고히 응징해 다시는 도발하지 못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용현 후보자는 "한미연합연습과 훈력을 강화하고 핵기반 동맹으로 격상된 한미동맹 확장억제능력을 주도적으로 해나가며 우리 군 무인전투체계로 전환해 저인력 저비용 고효율로 체질개선으로 병력이 줄지만 전투력이 더 강한 군대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