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베팅

방탄소년단(BTS) 슈가, 음주운전 혐의 있지만 '여기' 등장했다고?

2024-09-02     김현정 기자
방탄소년단 슈가 (국제뉴스DB)

전동스쿠터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에 송치된 방탄소년단 슈가(본명 민윤기)가 새로운 광고에 등장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2일 삼성전자 파라과이 법인은 지난 8월 31일 온라인 플랫폼 ‘X’(구 트위터)에 슈가가 등장하는 삼성 프로젝터 광고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슈가는 야외와 작업실 등 다양한 장소에서 프로젝터를 사용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현재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은 삼성전자의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 중이다.

그러나 최근 슈가가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으면서 그가 삼성전자 브랜드 앰버서더로서의 활동을 지속할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가 제기된 바 있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8월 30일 슈가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앞서 슈가는 지난 6일 오후 11시 15분쯤 서울 용산구 한남동 자택 근처에서 술을 마신 뒤 전동 스쿠터를 몬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슈가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227%로, 면허 취소 기준(0.08%)의 약 3배에 달했다.

경찰은 지난달 23일 슈가를 상대로 3시간여 동안 피의자 조사를 벌였고, 슈가는 혐의를 모두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슈가의 음주운전 소식이 알려진 후 팬덤 내에서는 그의 탈퇴를 요구하는 목소리와 그를 지지하는 목소리가 갈라져 있다. 현재 슈가 측은 향후 행보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