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베팅

이상봉 의장, "도민들 더 나은 삶의 여건 만들어내겠다"

제주도의회 후반기 첫 회기…제430회 임시회 개회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3건 등 48건 의안 심의·의결

2024-07-15     문서현 기자
제주도의회(의장 이상봉)는 오늘(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12대 후반기 첫 회기인 제430회 임시회를 개회했다.[사진=제주도의회]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제주도의회(의장 이상봉)는 오늘(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12대 후반기 첫 회기인 제430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제430회 임시회에서는 제1차 본회의에서 의회운영위원장이 제안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3건을 심의·의결하게 된다.

이번 구성되는 특별위원회는 4·3특별위원회, 저출생·고령화대책 특별위원회 및 민생경제안정 특별위원회이다.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은 오늘 제1차 본회의에서 심의·의결한 후, 각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은 제2차 본회의에서 다루어질 예정이다.

그리고, 의장 발의(주민청구 조례안) 1건, 의원발의 조례안 17건, 도지사 제출 의안 28건, 교육감 제출 의안 2건 등 48건의 의안도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후 본회의에서 심의·의결이 이루어지게 된다.

한편, 제주도의회 이상봉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후반기 제주도의회는 남은 2년의 목표로'민주주의의 가치를 새롭게! 도민중심 민생의회' 라고 정했다"며 "이 슬로건이 구호에 머물지 않도록 의원님들을 비롯한 의회 구성원 모두가 뛰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제주도의회 이상봉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후반기 제주도의회는 남은 2년의 목표로'민주주의의 가치를 새롭게! 도민중심 민생의회' 라고 정했다"며 "이 슬로건이 구호에 머물지 않도록 의원님들을 비롯한 의회 구성원 모두가 뛰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사진=제주도의회]

이어 이 의장은 "우리 의회에서 다뤄지는 조례안 등 의안들이 도민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를 세심하게 살펴, 도민들에게 더 나은 삶의 여건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45명의 의원들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 의장은 오영훈 제주도지사에게 가칭 ‘민생경제회복을 위한 100일 긴급대책 기구’ 설치를 제안하며 "더불어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각계.각층의 범도민적인 소비촉진 협의체를 구성하자"고 요청했다.

김광수 제주도교육감에게 이 의장은 "교육감님에 대한 도민적 신뢰는 각종 여론조사에서도 확인된다"며 "참여를 바탕으로 한 교육행정은 정책의 신뢰를 더욱 높일 것이며 제주교육의 미래를 한층 밝게 할 것"임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의장은 "교육현안의 공론화를 통한 숙의민주주의 실현"을 당부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